용인시는 경기도에 위치한 도시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하고 깊은 역사적 문화유산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 용인은 수도권 남부지역의 중심시로 지속적으로 발전을 이루고 있는 도시입니다.
🚍 용인 고속버스터미널의 버스 시간표와 예매 방벙, 운행 요금, 주차장 정보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용인 고속버스터미널의 시간표와 예매 방법에 대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인 고속버스터미널
다음은 용인 고속버스터미널에 대한 정보입니다.
용인 고속버스터미널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북대로 1486에 위치해 있고 시외버스터미널과 같이 운영하고 있는 종합버스터미널입니다. 용인 시외버스터미널에 대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인 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운행요금)
그럼 이제 용인 고속버스터미널의 시간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버튼을 클릭하거나 사진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고속버스 터미널 운행정보 조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고속버스의 시간표를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출발지를 선택합니다. ( 용인 고속버스 터미널 )
2️⃣ 도착지를 선택합니다.
3️⃣ 가는 날을 선택합니다.
4️⃣ 원하는 등급을 선택합니다.
5️⃣ 오른쪽 아래의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고속버스 시간표와 운행 요금, 고속사, 등급, 잔여 좌석 등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용인 고속버스터미널 예매
이어서 고속버스 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버튼을 클릭하거나 사진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고속버스 터미널 승차권 예매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고속버스의 승차권 예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편도와 왕복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2️⃣ 출발지를 선택합니다. ( 용인 고속버스터미널 )
3️⃣ 도착지를 선택합니다.
4️⃣ 가는 날과 오는 날 ( 왕복일 경우 )을 선택합니다.
5️⃣ 등급을 선택합니다.
6️⃣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7️⃣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운행되는 고속버스의 배차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8️⃣ 선택 >을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좌석을 선택하여 예매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원하는 좌석을 선택합니다.
🔟 선택완료를 클릭하고 이용약관 동의 후 결제정보를 입력한 후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용인 고속버스터미널 주차장
용인 고속버스터미널의 주차장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용인 터미널의 주차장의 경우 따로 터미널 내부에 위치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용인시 처인구 백옥대로 1103에 위치한 중앙공용주차장으로,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고 주말이나 공휴일은 24시간 운영됩니다.
기본시간 30분에 600원, 이후 1시간에 1,200원, 2시간에 3,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면수는 약 330면으로 넉넉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용인 고속버스터미널 노선
✅ 서울, 경기 방면 : 서울경부
✅ 전라도 방면 : 광주(유·스퀘어)
✅ 경상도 방면 : 진주(혁신도시, 개양), 창원, 마산, 김해, 부산, 서부산
용인 고속버스터미널 주변 시설
터미널 내 시설
1. 자동 발권기 : 시외버스 티켓을 구매 또는 예약할 수 있는 자동 발권기가 있습니다.
2. 대기실 : 넓고 쾌적한 대기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 편의시설 : 편의점, 식당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터미널 근처 맛집
1. 황토우렁이쌈밥 : 건강한 쌈밥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2. 바다에서온해물샤브칼국수 : 해산문 샤브샤브와 칼국수가 유명한 맛집입니다.
3. 용인 설렁탕 : 설렁탕 전문점으로 진한 국물의 설렁탕이 유명한 맛집입니다.
4. 용인 해물탕 : 신선한 해산물 재료가 듬뿍 들어간 해물탕이 유명한 맛집입니다.
5. 전통 한우갈비집 : 질 좋고 신선한 한우 갈비를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용인시에는 전해져 내려오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소가 된 농부의 이야기입니다. 옛날에 부귀와 권세를 동경하던 한 농부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농부는 어느 노인과 바둑으로 내기를 하게 되었고 내기에 승리한 대가로 주로 양반들이 쓰던 감투를 받게 되었습니다. 평소 권세를 동경하던 농부는 받은 감투를 바로 자신의 머리에 올려놓았고, 그 순간 농부의 몸에서 황소의 털이 돋아가기 시작했고 뿔이 나면서 그는 점점 황소의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노인은 그에게 고삐를 씌웠고 그를 시장으로 데려가 팔았습니다. 그 후 농부는 고된 노동을 하며 소 모습으로 살아갔고, 몇 년이 지나 무를 먹으면 원래 사람의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마침내 사람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후 농부가 살던 마을이 우명동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농부 즉 인간의 게으르고 허영심 가득한 모습을 풍자하며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며 성실하게 살아야 한다는 교훈을 전해주었습니다. 그럼 용인의 소가 된 농부의 이야기와 함께 글을 마치겠습니다.